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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2학기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성료
- 브랜드전략실
- 조회 : 87
- 등록일 : 2025-02-03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학생상담센터는 2024학년도 2학기 동안 소속 상담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개인 상담 수퍼비전에 더해 심리검사 교육을 포함하며, 특성화된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체계적인 심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상담사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통해 전문상담사로서 전문성 향상은 물론, 심리검사와 해석상담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훈련 방식으로 심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기존의 인력 풀을 확장하여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강도 높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곽정환 센터장은 “상담사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노력이 결국 학생들의 대학 생활 만족도와 우리 대학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 이라며 “올해도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 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사항 : ☎ 043-841-5772 / 학생상담센터 김수진 주무관
이번 교육은 기존의 개인 상담 수퍼비전에 더해 심리검사 교육을 포함하며, 특성화된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체계적인 심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상담사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통해 전문상담사로서 전문성 향상은 물론, 심리검사와 해석상담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훈련 방식으로 심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기존의 인력 풀을 확장하여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강도 높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곽정환 센터장은 “상담사들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노력이 결국 학생들의 대학 생활 만족도와 우리 대학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 이라며 “올해도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원활한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 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사항 : ☎ 043-841-5772 / 학생상담센터 김수진 주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