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캠퍼스별 맞춤형 개인 상담 프로그램 운영

  • 브랜드전략실
  • 조회 : 92
  • 등록일 : 2025-02-03
사진1.jpg ( 459 kb)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학생상담센터는 학내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에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학생상담센터 실태조사 결과, 학생들이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도움을 요청할 의사가 있으며, 그 대상으로 상담사를 첫 번째로 꼽았다. 특히 현대사회에서는 개인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직·간접 사회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정신적 고통, 불안, 공포감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이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반영하여 학생상담센터는 혼자 해결하기 힘든 어려움이 있을 때 상담자와 협력적 관계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하게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충주·증평·의왕 캠퍼스에 전임상담사를 모두 배치했다. 또한 객원 상담원을 추가로 위촉하고, 병원 및 외부 전문 상담 기관과도 연계하여 폭넓은 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곽정환 교수는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상황 속에서도 심리적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청년기 발달 과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해석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사항: ☎ 043-841-5772 / 학생상담센터 김수진 주무관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